안녕하세요 차와 it를 좋아하는 카릿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엔진오일을 구매하고, 여수지역 공업사에서 교체을 한 일기?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수도 공임나라가 있나 찾아봤지만 공임나라는 없더군요.. 그래서 인터넷 서핑과 전화를 통해서 집 근처에서 공임비만
받고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엔진오일은 쿠팡에서 '스팅어 세트'로 구매하였구요. 상품은 밑에 것을 구매하여 갔씁니다.
차종이 스팅어라 25,000원이라고 하셔서 일단 OK! 하고 갔고, 가서는 정비사님께 간단히 검차와 테스트기를 진행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추가금은 조금 받으셨습니다..)
장소는 SM모터스(10년 타기 정비센터)라는 곳이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처음에는 막 반갑게는? 맞아주시지 않았지만 차에 대한 철학과 조언을 은근 아낌없이 주십니다..ㅋㅋ
그래서 중고차로 가져온지라 많은 도움이 되었죠..다음에 또 재방문 할 거 같아요! (은근한 친절이 매력 ㅋㅋ)
은근 엔진오일 상태가 안 좋았어서 다음에는 조금 빨리 갈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야 오래된 엔진오일을 빨리 빼내고 정상 주기로 돌아올 수 있다구요..
다음은 간단한 검차 내용이었습니다
차를 밖에 조금 방치해 놓았는지 하부에 거미줄이 좀 있었습니다..😢(그리고 제가 육안으로 봐도 하체는 상처들이 조금 있더라구요..ㅜㅠ)
그리고 미션오일도 한 번도 갈지 않아 갈 때가 되어 보인다고 말씀하셨어요.. (약 50만원지출 예상..)
타이어도 교체 해야합니다... (문수동에 타이ㅇㅇ인지 소개 받았습니다.. 그래도 여기저기 문의해보고 가려구요)
그래도 다행인 점은 브레이크 패드가 전륜 50%/ 후륜70% 이상 남아있다는 점과
테스트기 결과 고장코드가 1개 밖에 안 떴다는 점입니다. 그 한 개도(내외기 모터 이상?) 크리티컬한 부분은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괜찮았던 하루였습니다.
오늘 글을 쓰면서 느낀 점은 사진이 많이 없다는 점입니다..ㅠ
다음 부터는 사진을 많이 찍고 기록해야겠습니다.. 글을 좋아하는 저는 글도 편하지만 기록은 글 뿐만 아니라 사진도 중요한 의미가 있으니까요! ㅎㅎ\
다음 예정은 오토큐 가서 '내외기 모터 검진과 마이카 등록'과 '타이어 교체 편'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